본문 바로가기

리뷰

[OCI]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 가입하기 후 유료 계정 업그레이드하기

https://www.oracle.com/kr/cloud/free/

 

캡스톤을 하면서 개인 노트북으로 서버를 올려두고 있었는데, 이것저것 해보고도 싶고 계속 노트북 켜두기도 그래서

클라우드를 올리기로 했다.

제가 알아보기론, 무료 한도 내에서는 오라클이 제일 사양이 좋은거 같고,

차선책으로는 Github Student Developer Pack으로 디지털오션 1년 200달러 크레딧을 받는 것이다.

 

아무튼 위 주소에 접속해서 '무료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대한민국과 이름을 영어로 적고, 사용하는 이메일을 적습니다.

이메일로 날아온 인증 링크를 누르고 이어서 진행합니다.

암호와 기업인지 개인인지 선택

클라우드 계정 이름은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

홈 영역은 한국이 보이면 서울 / 춘천을 고르고 없다면 일본 오사카 / 도쿄를 고르시면 됩니다.

홈 영역도 마찬가지로 변경이 불가하니 제일 가까운 곳으로 고르세요.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해야한다.

네이버에 영문주소를 참고해서 적어주세요.

 

저는 선택사항은 적지 않았습니다.

 

그 후에 신용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 등록하면 싱가포르에서 1.38 SGD 결제되고 바로 취소됩니다.

이러면 정상입니다.

그 후 체크박스 체크하고 내 무료 체험판 시작하기 누르면 됩니다.

 

그 후 계정이 생성되고, 2단계 인증 등록을 거치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 후 콘솔로 접속됩니다.

 

이렇게 가입하면 과금이 되지는 않습니다만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를 안하면 VM 생성이 어렵습니다.

프리 티어 계정에게는 할당을 잘 안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유료 계정 전환까지 했습니다.

 

청구 및 비용 관리 -> 지급 업그레이드 및 관리에 들어갑니다.

전 이미 업그레이드를 해서 화면이 다른데요.

 

원래는 계획 유형이 무료 계층이고, 화면 하단에 사용량 기준에 계정 업그레이드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진행해주면 처음 등록한 카드로 138.19 SGD 결제되고 취소됩니다.

 

그러면 지급 업그레이드 및 관리에 계정 업그레이드 중 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그 후 이메일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하루 좀 안되게 걸린거 같아요.

 

그 후 계획 유형에 사용량 기준이라고 변경되어있으면 유료 계정으로 전환된겁니다.